kiha 에듀센터

HOME 알림마당 공지사항

공지사항

크롬/엣지 브라우저 다운로드
  • 작성자
  • 작성일자
  • 조회11,197

안녕하십니까

대한산업보건협회 교육사업팀 입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 서비스 중단(22.06.15)에 따라

본 시스템은 더 이상 인터넷 익스플로러 사용에 대한 서비스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관련하여,

원활한 사이트 이용을 위해서는 크롬 또는 엣지 브라우저를 사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크롬 다운로드

Chrome 웹브라우저 (google.com)



2)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새 Chromium 기반 Microsoft Edge 다운로드  



[ 참고 ]

본 LMS 시스템에서 사용하고 있는 동영상 플레이어는 HLS(HTTP LiveStreaming) 플레이어이며 어도비플래시(AdobeFlash)를 사용하지 않으나 HLS를 지원하지 않는 브라우저의 경우 자동으로 어도비플래시 기반의 플레이어가 동작합니다.


2020년 12월 31일부로 Adobe사에서 플래시플레이어(FlashPlayer)의 패치 및 보안 업데이트를 공식적으로 종료하였으며, 웹브라우저를 비롯하여 운영체제에서도 더 이상 플래시가 동작하지 않도록 업데이트 등을 통하여 제한을 하고있습니다.


이러한 환경변화에 따라 HLS를 지원하지 않는 구형 브라우저에서는 본 시스템의 동영상 재생이 불가능합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InternetExplorer, IE)의 경우 11버전부터 HLS를 지원하며, 10이하 버전에서는  HLS를 지원하지 않아 해당 플레이어 이용이 불가능합니다.


또한 IE 11버전이상을 사용하더라도 브라우저 호환성 보기의 설정이나 호환성 목록 체크시 강제적으로 10버전과 같이 동작하면서 HLS를 이용할 수 없게 됩니다.


추가적으로 사용자 환경(브라우저 추가 플러그인, 사내 설치프로그램 등)에 따라 HLS가 동작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크롬(Google Chrome)이나 운영체제에서 권장하는 엣지(Windows Edge), 사파리(Safari)등의 브라우저 사용을 권장합니다.



감사합니다. 


교육사업팀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