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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주하는질문 (FAQ)

Q 15.온라인 결제 시 오류가 발생합니다.

안녕하세요

교육사업팀 입니다. 


현재 에듀센터에서는 보다 안전한 결제를 위하여 PG사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관련하여, 개인 PC 등의 기기 사양에 따라 결제가 불가한 경우들이 있어 안내드립니다.


결제 진행 중 오류가 발생할 경우 아래 고객센터로 연락 부탁드립니다. 


- 토스페이먼츠 고객센터: 1544-7772

- 원격지원: https://15447772.tosspayments.com/



다만, 결제가 완료되었음에도 교육 신청이 완료되지 않는 경우는 에듀센터로 연락 부탁드립니다. 

-> 문의) 043-540-8500


감사합니다. 

교육사업팀 드림.

Q 14.한셀 등록이 안되는 경우(학교 등)

안녕하세요. 

교육사업팀입니다.


한셀파일은 오픈소스를 제공하지 않아서 파일 등록이 불가합니다.

한셀로 작성하신 경우는 아래 방법으로 파일 형식을 변환해서 등록 바랍니다.


1. 파일 → 다름이름으로 저장하기 클릭 → "엑셀 95-2003 통합문서"를 클릭해서 저장


2. 안내창(~~~ 이 통합 문서를 열 때 모든 수식이 다시 계산되도록 하시겠습니까?) "예(Y)"버튼 클릭 


3. 신청하려는 과정에 다시 업로드



위 방법으로도 안될 시 유선문의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교육사업팀 드림.

Q 13.본인인증이 안되는 경우(우편, 인터넷교육)

안녕하세요.

교육사업팀입니다.


3월 고용노동부 고시(안전보건교육규정) 개정으로 인터넷&우편교육은 수강 전, 본인인증은 필수입니다.

아래와 같은 방식으로 본인인증을 실시하고 있으니 신청 전 다음 사항 확인 부탁드립니다. 



1. 휴대전화

  - 본인명의 휴대전화만 인증 가능합니다. 

  - 법인 및 가족 휴대전화 등은 인증 불가합니다.

  - 신청 전, 학습자의 이름 / 생년월일 / 휴대전화에 오타 및 이상없는지 확인 바랍니다. 

  - 외국인 근로자는 외국인등록증에 등록되어 있는 이름으로 기재바랍니다(이름 사이에 공백 등 포함해서 동일하게).


2. 아이핀

  - NICE평가정보(www.niceipin.co.kr)를 통해 일반 개인 공동인증서가 무료로 발급가능합니다.

  - 문의 전화 :  1600-1522 


3. 공동인증서

  - 본인명의의 휴대폰이 없는 학습자분들은 공동인증서를 활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이용하고 있는 은행계좌를 통해 인터넷뱅킹을 신청하고 해당 은행의 공인인증서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교육사업팀 드림.


Q 12.동영상 시청 하기 위해 본인인증시 에러

안녕하십니까

전산정보팀 입니다. 


본인 인증 에러시에

회원등록 정보의 생년월일 정보가 상이해서

본인 인증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마이페이지-개인정보수정에서

회원정보의 성명(띄어쓰기X), 생년월일, 휴대전화번호 수정 후 반영 후 재시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전산정보팀 드림.

Q 11.환불은 어떻게 진행되나요?(온라인결제: 카드, 무통장, 가상계좌)

안녕하세요

교육사업팀 입니다. 


온라인 결제에 대한 환불 기준을 안내드립니다. 


[ 카드결제 ]

● 신용카드
-매입 기준 시간 : 자정
-매입 전 취소 : 취소 요청 직후 즉시 처리
-매입 후 취소 : 요청일로부터 영업일 기준 3-5일 가량 소요

● 체크카드
-전체취소 : 취소 요청 직후 즉시 처리
-부분취소 : 카드사 별로 상이하나 요청일로부터 영업일 기준 3-5일
부분취소는 매입 전/후 무관하게 카드사 매입 후 취소로 반영


[ 무통장 입금 ]

환불 가능 기한은 180일로 모든 거래가 실시간 환불로 처리됩니다.

단, 심사 결과에 따라 환불 가능 기한은 축소될 수 있습니다.


[ 가상계좌 ]

가상계좌 건은 실시간으로 환불 처리가 불가하며, 영업일 기준 3~5일 소요 될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교육사업팀 드림.

Q 10.'sesskey가 틀렸기 때문에 서식이 접수되지 않음' 팝업창이 떴을 시 안내

안녕하십니까

전산정보팀 입니다.


‘sesskey가 틀렸기 때문에 서식이 접수되지 않음!’ 라는 팝업 창이 떴을 시,

사이트 로그인 시 고유한 sesskey가 발급이 되는데, 이 값이 변경되어서 발생된 문제입니다.


이 부분은 서버 문제가 아니라 사용자 브라우저에서 다른 탭, 창에서 로그아웃 후 재로그인이 된 경우 발생할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전산정보팀 드림.


Q 9.KIHA 에듀센터에서 교육을 이수하였으나, 수료증이 출력되지 않습니다.

안녕하세요. 

대한산업보건협회 교육사업팀입니다.


KIHA 에듀센터에서 교육을 이수하였으나, 수료증이 출력이 안되는 경우는 아래 안내사항 확인 바랍니다.



1) 원격(우편/인터넷) 교육 수강생: 

교육 수료 후 15~30분 정도의 동기화 시간이 필요합니다.

30분 이후 출력을 부탁드립니다.


2) 22년 9월 이전 교육 수강생 : 

 아래의  경로에서 수료증 발급이 가능합니다.

 오른쪽 퀵메뉴 -> 기존시스템 수강이력확인 -> 수강생 정보 입력 후, 이수이력 확인 클릭



감사합니다.



Q 8.교육비 결제창에 정보를 입력하는데, 오류가 발생합니다.

안녕하십니까

교육사업팀 입니다. 


결제창에 정보를 입력하였으나, 다음단계로 이동되지 않거나


결제가 이루어지지 않을 경우


토스 페이먼츠사에 문의하여주시기 바랍니다 :)

고객센터: 1544-7772



감사합니다. 


교육사업팀 드림.

Q 7.전자계산서 발행되나요?

안녕하십니까?

대한산업보건협회 교육사업팀 입니다. 


*홈페이지 내 교육 신청 후 결제 수단은 1) 실시간계좌이체  2)무통장입금  3)카드결제가 있습니다.


1)실시간 계좌이체 , 2)무통장 입금

- 계산서 발행 불가합니다.

- 결제 단계에서 현금 영수증(개인/사업자) 지출 증빙 정보를 입력하시기 바랍니다.


3) 카드 결제

- 계산서 발행 불가합니다.

- 카드 매출 전표를 출력하여 증빙으로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Q 6.회원탈퇴는 어디에서 하나요?

안녕하십니까?

대한산업보건협회 교육사업팀 입니다. 


회원 탈퇴 시 기존 협회에서 실시한 교육 이력 등이 삭제될 수 있으므로 전화 상담 후 탈퇴가능합니다.

* 대한산업보건협회  본부 (043-540-8500)


감사합니다.

Q 5.전화나 FAX로 교육신청이 가능한가요?

개인정보보호 및 교육수강이력과 회원관리가 전산으로 이루어지므로, 홈페이지에서 신청을 받고 있습니다. 

Q 4.협회 전문화교육(24시간)을 이수하였는데 직무교육으로 대체가 가능한가요?

안녕하십니까?

대한산업보건협회 교육사업팀 입니다. 


  • 산업안전보건 시행규칙 제30조(직무교육의 면제)제3항

    • (노동부 장관이 정하여 고시하는 안전, 보건에 관한 교육을 이수한 경우에는 직무교육 중 보수교육을 면제한다)
  • 산업안전보건교육규정 20조(보수교육의 면제) 제3항

    • 공단 또는 관리책임자 등 교육 위탁기관 등에서 관리위원회의 심의를 거친 해당분야 직무능력 향상교육을 24시간 이상 (관리책임자는 6시간 이상)이수한 경우 에 따라 보수교육을 면제받을 수 있습니다.
Q 3.고용보험환급 과정이 있나요?

안녕하십니까

대한산업보건협회 교육사업팀 입니다. 


협회에서는 고용보험환급 과정을 운영하고 있지 않습니다. 


감사합니다. 


교육사업팀 드림.

Q 2.단체신청을 위하여 사업장담당자로 가입을 해야하는데, 개인회원으로 가입했습니다.

안녕하십니까.

대한산업보건협회 교육사업팀입니다.


아래의 유선번호로 연락주시면, 조치 도와드리겠습니다. 


043-540-8500


감사합니다.


교육사업팀 드림.

Q 1.22년 9월 이전에 회원가입을 했습니다. 다시 회원가입을 해야하나요?

안녕하십니까

대한산업보건협회 교육사업팀입니다.


번거로우시겠지만, 

ID 찾기 후 가입된 정보가 없을 경우에는 신규 회원가입을 진행해주셔야 합니다.


- ID 찾기: 아이디 찾기 - 대한산업보건협회 (kiha21.or.kr) 


감사합니다.


교육사업팀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