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ha 에듀센터

HOME 집체교육 집체교육소개

집체교육소개

집체교육이란?

집체교육이란?

“집체교육”이란 교육전용시설 또는 그밖에 교육을 실시하기에 적합한 시설(생산시설 또는 근무 장소는 제외한다)에서 실시하는 교육 프로그램입니다.

비대면 실시간교육이란?

"비대면 실시간교육"이란 정보통신매체를 활용하여 강사와 교육생이 쌍방향으로 실시간 소통하면서 이루어지는 교육을 말한다.

프로세스

집체교육의 특징

직무교육

산업안전보건법 제 32조에 해당되는 직무와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기 위한 전문지식을 습득하고, 안전보건관리 활동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

1. 보건관리자(신규/보수) 2. 보건관리전문기관 종사자(신규/보수) 3. 안전보건관리 책임자(신규/보수)

전문화교육

산업보건 분야의 사업장 보건관리, 업무 분야별 전문기술 및 지식 등 전문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

산업안전보건법 제32조의 보건관리자(전문기관 종사자) 직무 보수교육 면제(24시간) 혹은 인정(16시간, 8시간)

산업안전보건법 제29조의 사업주가 실시하는 정기안전보건교육 면제

보건관리전문기관, 작업환경측정기관, 특수건강진단기관 등 전문화교육 인정

관리감독자 교육

- 관리감독자의 직무와 역할을 이해하고 전문지식을 습득하여 작업조건으로 인한 질병 예방과 쾌적한 작업환경을 조성하여 근로자의 안전을 효율적으로 지도 관리 할 수 있는 직무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 - 산업안전보건법 제29조의 사업주가 실시하는 정기안전보건교육 면제

위험성평가 담당자 교육

- 위험성평가의 제도 및 개요, 단계별 수행방법, 업종별 평가사례 및 실습 등 위험성평가 실시에 필요한 실무역량을 배양하고 사업장에서 자율적으로 위험성평가를 실시할 수 있도록 한다. - 산업안전보건법 제29조의 사업주가 실시하는 관리감독자교육 면제

* 상세 내용은 상단의 ‘산업보건 연간교육 프로그램 안내서’PDF파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